본문 바로가기

캠퍼스생활/자격증정보

패션유통의 꽃 샵마스터

 

 

   패션유통의 꽃 샵마스터

 

빠르게 변화하는 패션시장에서 샵마스터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.

샵마스터는 패션상품의 판매 뿐만 아니라 상품관리, 고객관리, 매장관리, 디스플레이, 상품발주, 재고관리, 직원관리 등 패션판매에 대한 여러 가지 업무를 수행합니다.

 

그럼 지금부터 샵마스터의 다양한 역할을 좀 더 자세히 알아봅시다.

 

 

먼저, 샵마스터는 고객의 체형 및 스타일, 기호 등을 고려하여 그에 맞는 패션정보를 제공하고 조언을 해 줄 수 있는 패션전문가입니다. 고객과 가장 가까이에게 상품의 가치를 정확하게 전달하며, 고객과 우호적인 관계를 형성하여 매출을 발생시킵니다.

 

또한 패션상품을 알맞게 디스플레이 하고, 활기 넘치는 매장 분위기를 만들어 고객이 원하는 상품의 판매율을 높힐 수 있는 마케팅전문가입니다. 리더십을 갖고 판매직원들을 총괄하며, 상품이 적기적소에 준비될 수 있도록 재고관리와 발주관리도 합니다.

 

패션전문교육을 받은 사람으로서 패션에 관한 전문지식은 물론, 고객의 취향에 맞는 패션 어드바이스를 할 수 있는 코디네이션 능력, 패션판매를 성사시킬 수 있는 설득력, 매장경영을 위한 리더십, 고객관리에 필수인 서비스 마인드 등은 샵마스터가 갖추어야 할 역량입니다.

 

 

패션유통의 꽃이라고 불릴만큼 샵마스터의 역할은 날로 부각되고 있습니다.

시시각각 변화하는 패션시장에 대응할 수 있는 패션스페셜리스트로서 샵마스터의 수요는 더욱더 늘어날 것입니다.

 

샵마스터는 한국직업연구진흥원에서 실시하는 자격증 시험이 있으며, 필기와 실기를 거쳐 평가됩니다. 패션스페셜리스트 샵마스터 자격증 취득에 여러분도 한번 도전해 보세요!